본문 바로가기

주방용품&생활용품

쌀 항아리에 대해 알아봅시다.

반응형

안녕하에요.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쌀 항아리입니다.

요즘은 1인 가구도  점점 늘고 외식이다 배달음식이다 밥을 직접 하는 일이 많이 줄고 있습니다?! 는 개뿔!!


사 먹으면 돈이 줄~줄~ 셉니다. 분명 있었는데 없어요!!

이번 포스팅은 시간도 없고 귀찮아도 밥 지어야 해서 쌀 어디에 둘지 고민하는  당신께 바칩니다.

밥을 하려면 당연히 쌀이 있어야죠!!
보통 10kg ~ 20kg 쌀포대를 구매하실 텐데요.

쌀자루채 개봉해서 사용하시다 보면 쌀 바구미가 생겨서 다들 다른 용기에 부어서 보관하실 텐데요.

쌀, 어디에 많이 보관하시나요?


1. 페트병

제일 쉽고 돈 안 드는 방법이죠. 생수 하나 먹으면 하나 생기니까요. 밥 할 때 컵에 따르기도 좋습니다.

다만, 주둥이가 좁아 깔때기가 꼭 필요하고 세척이 용이하지 않습니다. 닦아 쓰기보단 다른 병으로 갈아타야죠ㅎㅎ

그리고 미세 플라스틱 걱정하시는 분도
계시더라고요?! 처음엔 오 진짜! 그럴 수도 있겠다! 싶었습니다.(그럼... 생수는 어떻게...?)

2. 플라스틱 밀폐 통.

페트병엔 쌀을 얼마 담지 못하다 보니 크고 넉넉한 플라스틱 밀폐통을 많이 쓰실 텐데요.

잘 닫아서 냉장보관하면 쌀벌레도 안 생기고 좋습니다. 다만 냉장고도 쌀통만큼 넉넉해야겠죠?ㅎ

플라스틱 밀폐통이란,  플라스틱(PP) 소재의 쌀통도 되지만 흔한 김치통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특히, 김치통 중에 누름판이 있는 누름독이 공기를 빼 줘서 더 좋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던데, 전 개인적으로 사용해 본 적은 없습니다.

3. 쌀 항아리.

오늘의 주인공 쌀 항아리입니다. 왜 주인공이냐고요?
(당연히 쌀항아리 파ㄹ아..먹..)

매장에 오셔서 쌀항아리를 찾으시는 분들은
전에 사용하시던 항아리가 깨져서 오시는 분들이
제일 많고, 기존에 사용하던 용기에 쌀벌레가 생겨서 쌀항아리가 벌레가 안 생긴다는 말을 듣고 오십니다.

쌀항아리 정말 벌레 안 생기나요?

쌀항아리가 벌레가 잘 안 생기는 건 맞지만, 이미 쌀자루에서 오래 묵혔거나 쌀항아리 뚜껑을 잘 안 닫아 두신 다면 쌀바구미가 생길 수 있습니다.

이미 벌레가 생기셨다면 신문지를 넓게 깔고 쌀을 펼쳐 놓으시면 벌레들을 퇴치하실 수 있습니다.

만약 그게 여의치 않다면 얼른 가까운  잡화점에서 가셔서 쌀벌레 죽이는 상품을 구매 후 붙여주세요.

아, 그리고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알게 된 내용인데 쌀항아리가 풍수지리적으로 집안에 두면 좋다고 합니다. (해바라기 액자, 부엉이 액자와 비슷)

관련 내용은 유튜브에 "쌀항아리"만 검색하면 대부분의 영상이 풍수지리 관련;;;

쌀항아리 뚜껑이 깨졌어요. 뚜껑만 못 사나요?

쌀항아리 뚜껑이 깨져서 뚜껑만 살 수 없냐는 손님들이 계시는데, 가능합니다.

인터넷에서 주문하면 쉽겠지만 쓰시는 항아리와 같은 무늬를 찾지 못하셨다면

항아리를 구매하신 매장에 가셔서 부탁하시면 대부분 주문을 받아 주실 겁니다.

다소 시간은 소요될 수 있고 매장마다 안 되는 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.

이상으로 쌀항아리에 대해서 포스팅해 봤습니다.

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~~


ㅃㅃㅃ~~~

반응형